"몽야를 소개합니다"
몽야는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캐릭터입니다.
꿈을 뜻하는 한자인 몽(夢)과 호기심을 나타내는 ‘모야(뭐야)?’의 합성어로 탄생한 몽야의 이름을 불러주세요!
"네 이름을 지어줄게. 앞으로 넌 몽야야"
- 생년월일2022.9.3
- 성격호기심 부자, 관심받는 것을 좋아함
- MBTIENFP
- 좋아하는 것아이들의 꿈과 상상력
- 싫어하는 것혼자 있는 것
- 취미페스티벌에 놀러가기, 춤추기, 아이들과 놀기
- 특기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기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의 본질적 가치인 예술성과 심미성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창의성과 유연한 사고, 올바른 인성, 문제해결능력의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입니다.
즉, 예술을 매개로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공동체에 활기를 불어넣어 궁극적으로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 수준과 역량을 높이는 활동입니다.
지금까지는 교과 학습성과로 능력을 판단했지만, 우리가 살아갈 가까운 미래는 문화예술을 통한 개인별 독특한 경험이 문제해결능력과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성으로 발현돼 장기적 차원에서 세상을 바꾸는 역량으로 중요해질 것입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광역 단위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 센터로 부산문화재단이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 문화예술교육은 정책과 담론의 변화를 겪으며 학교와 사회 영역의 경계를 넘어, 전 생애에 걸쳐 삶의 행복과 일상의 기쁨을 누리기 위한 공공적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역시 지역 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문화예술교육사 역량강화, 유아 문화예술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생애 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실현과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기반 지원체계로 부산문화예술교육 전반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이란 세계를 통해 현장과 지역민을 연결하고, 자신과 오롯이 마주하게 되는 시간의 과정을 새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